본문 바로가기

PLUS

팔라리빙 ㅣ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하는 방법 설명해드릴께용 :)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용 !

팔라의 생활 속 꿀-팁, 인테리어 꿀-팁을

전해드릴 팔라소녀입니다 :)

 

잇님들~ 즐거운 한주 보내고 계세요?

 

저는 확실히 월말이라 그런지 할일도 너무 많지만

날씨 탓인지 기분도 가라앉고 축축 쳐지더라구용

 

그래서 오늘 아침에는 별다방에 가서 핵단음료를 사서

자리에 앉아서 일을 시작해보고 있는데요 ㅎㅎ

 

별다망에 거의 매일가다시피 하지만 오늘 처음으로

커피찌꺼기를 제공하는걸 처음봤지 모에용 ㅋㅋㅋ

 

그래서 하나 냉큼 가져왔죠!!!

 

Today's Topic

요즘 같이 습기 많고 꿉꿉한 날씨에 커피찌꺼기만

종이컵에 담아 놓아도 너무나도 좋거든용~

 

덤으로 커피냄새도 나서 좋구요 ㅎㅎㅎㅎ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주제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우리 잇님들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당~~~

 

냉장고 탈취용으로 사용하기

커피 찌꺼기는 탈쥐제로 많이 쓰이는거 아시죠?

 

냉장고 속에도 커피찌꺼기를 넣어 놓으면

음식 냄새를 잡아줘서 거즈나 통속에 넣어

냉장고의 한 구석에 넣어 놓으면

언제나 냄새 없이 깔끔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용!

 

아~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알려드리자면

양파나 파, 마늘 등 냄새가 많이 나는 재료들을

손질한 후에는 손가락 끝에도 냄새가 많이 배는데요.

 

이럴때, 아무리 비누늘 이용해서 닦는다고 할지라도

냄새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 냉장고 탈취효과와 마찬가지로

커피찌꺼기에 손을 올려 놓았다가 꺼내면

냄새제거가 되는 장점이 있습니당 ㅎㅎㅎㅎ

 

방향제로 활용하기

우선 커피찌꺼기를 방향제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그냥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는

완전히 말려서 사용해야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한데요.

 

커피찌꺼기를 말리는 방법은 두가지!!

 

(1) 후라이팬에 커피찌꺼기를 볶아서 사용하기

(2) 전자레인지에 2-3분정도 돌려서 사용하기

저는 2번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사용하는 방법을

우리 잇님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용 ㅎㅎ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커피찌꺼기를 넣어 돌리게 되면

전자레인지 안의 베인 냄새도 제거할 수 있으니

훨씬 이득이 아닐까 싶다는 생각이 들어여~~

 

다 말린 커피 찌꺼기는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거즈나 티백을 이용하여 넣은 후에 방향제로

활용을 한다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꺼에용!

 

벌레 제거용으로 활용

저도 이번에 새로 알았는 사실인데 커피냄새를

벌레들이 싫어해서 벌레싫어하시는 분들은

특히나 이 방법을 활용하면 좋겠더라구요~

 

집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 놓으면 대부분

금방 날파리가 생기곤 해서 눈살찌뿌리게 되죠.

 

이럴때, 음식물쓰레기 주변 or 쓰레기 통 안에

커피찌꺼기를 미리 넣어 놓는다면 벌레들이

커피 냄새 때문에 접근을하지 않는데요!!!

 

완전 저같이 벌레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나 유용하게 쓰일 방법이죠??

 

설거지 할때 활용하기

우리가 설거지를 할 때, 깨끗하게 한다해도

기름기가 남아있는 경우도 있고 이물질이 잘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때, 커피찌꺼기를 활용하여 설거지를 한다면

아주 깔끔하게 말끔히 청소하실 수 있어용~

 

커피찌꺼기를 뿌리고 수세미로 문질러 준 후에

뜨거운 물로 씻어준다면 소독과 동시에

깨끗하게 이물질 제거가 되니 완전 이득이죠!!

오늘은 우연히 제가 아침에 가져온 커피찌꺼기로

우리 이웃님들에게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커피찌꺼기는 대부분의 카페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카페에 들릴때 하나씩 챙겨오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당 ㅎㅎㅎㅎ

 

우리 잇님들도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보세여~~~~~

 

728x90
반응형